본문 바로가기
요즘 뜨는 이야기(핫이슈)

공교육이 망했다? 초등 교사의 익명 글 화제

by hongik 2023. 6. 16.
반응형

서울 소재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가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의 블라인드에 올린 글이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냥 욕해도 돼. 나 초등교사야. 학부모들 꼭 봐줘'라는 제목으로 올린 글에서 공교육이 망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 진짜로 아이들 예뻐해! 아이들하고 운동장 뛰고, 뉴 스포츠하고, 게임하고, 공부하고, 노래 부르고... 아이들이 눈 반짝반짝하면서 '아하~! 그런 거였구나?' 이런 말 들을 때 너무 보람 느껴.

 

아이들이 종알종알 묻지도 않은 말 계속 얘기하는 것도 예쁘고, 아직 필터링 없이 자기 맘속의 깊은 이야기해 주는 것도 너무너무 예뻐.

 

나 임용고시 본 지도 정말 오래됐는데, 아직도 과목별 총괄 목표 지도서 읽어봐. 초심 잃지 않으려고...

 

아이들 글똥누기(자기 마음을 시원하게 털어놓는 글쓰기) 노트에 피드백 다섯 줄씩 써주다가 손목건초염도 왔었어.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동기부여 해주기 위해 코딩도 듣고, AI 등 미래 사회 관련 책도 꾸준히 읽어.

 

내 나이는 30대 중반이야. 학년은 3학년에서 6학년까지 가르쳐 봤어.

 

나 땐 이랬다는 얘기 안 할게. 딱 까놓고 말해서 서울 교육은 끝났어!

 

Discipline(훈육)이라고 하지? 없어! 없어! 없다고! 선생님들도 안 해! 그냥 피해! 그냥 있다가 보내래.

 

 

어떤 아이가 수업 시간 내내 수업 방해하는데, 쉬는 시간에 불러서 얘기하면 놀이할 수 있는 권리를 박탈한 아동 학대래. 수업 시간에 따로 불러 얘기하면 그 시간에 수업한 거 프린트해 주고 따로 가르치래. 수업권 침해래. 그 아이가 침해한 20여 명의 교육 시간은 어떻게 보상할 거냐고 해.

 

성적? 진짜 애들이 잘해서 '잘함' 받는 건 줄 아니? '보통' 주면 바로 전화 오고 민원 들어와. 학교에서 뭘 가르쳤냐고 하네?

 

기초가 너무 안 돼 있어 남겨서 가르치려고 하면 학원 시간에 늦어서 안 된대. 학원에선 잘한다는데 왜 학교에서 아이 사기 떨어지게 '보통' 주냐고 해.

 

회사 끝나고 또 회사 가는 느낌이야. 애들 통지표에 좋은 점과 행동 수정 쓰려고 하면 교감 선생님이 불러 아이들 트라우마 생긴다고 다 지우래. 아 쓰다가 더 화나네!

 

너희 학부모는 보통 아이가 하나지만, 우리는 20명을 봐. 배려를 가르치려는데 안된다.

 

싸움 일어나면 이 아이, 저 아이 얘기 들어보는데 다 똑같아. '쟤가 먼저 그랬어요'라면서 자기는 잘못 하나도 없대.

 

감정 노동도 뭔가 리워드를 받아야 하지... 관리자들도 자기 승진에 누가 될까 봐 쉬쉬해. 애들끼리 싸우면서 하는 발길질에 내가 맞았어도 아이든 학부모든 관리자든 누구 하나 사과 안 해. 아이는 그렇다 쳐도 어른은 그러면 안 되지.

 

그냥. 서울 초등 교육 망했어.

 

이렇게 얘기하면 '그래도 예쁜 애들 보면서 견디세요'라고 하는데, 그 예쁜 애들이 진짜 피해자야. 어떻게 보면 행동 수정이 필요한 애들도 피해자야.

 

난 이 모든 게 사회적 분위기와 어른들이 만들었다고 생각해. 나도 피해 갈 순 없어.

 

이렇게 생각해보자. 국그릇에 누가 카악 퉤엣! 가래를 뱉었다면 너흰 그거 떠내고 먹니? 한강이나 바다 같은 넓은 곳에 소변이나 가래가 떠다닌다 치자. 자연 정화될 수 있겠지. 근데 국그릇? 초등 교육 망했어.

 

아, 내일 학교 가기 진짜 싫다!

 

 

 

위의 글을 다 읽은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 암의 공통적인 위험 신호 5가지 증상과 알아보기

 

암의 공통적인 위험 신호 5가지 증상과 암의 부위별 위험 신호 증상 알아보기

이번에는 암의 공통적인 위험 신호 5가지 증상과 암의 부위별 위험 신호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은 요즘 사람들의 사망 원인 1위입니다. 암의 유형은 200가지가 넘지만 공통적

health.manypeople.kr

 

 

▶ 우리가 매일 먹는 췌장암 유발 음식 알아보기

 

 

우리가 매일 먹는 췌장암 유발 음식! 이것이 내 몸을 죽이고 있습니다.

췌장암은 초기에 발견되기 매우 어렵고, 매우 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서 사망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우리가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장기입니다. 그런데 평소에 우리가 매일 즐겨 먹는 이런

health.manypeople.kr

 

 

▶ 40세 중반 이후부터 노인냄새가 나기 시작한다고 하는데, 나이가 들면 노인냄새가 날까요?

 

나이가 들면 왜 노인냄새가 날까요?

젊었을 때는 냄새가 안 났는데 한 살 두 살 나이가 먹다 보니 냄새가 점점 심해집니다. 사람들은 보통 이것을 노인냄새라고 부릅니다. 한 논문을 보면 건강한 사람들의 체취 물질에는 탄화수소,

info.manypeople.kr

 

 

▶ 수박 드실 땐 꼭 이것과 함께 드세요

 

수박의 효능, 그리고 수박과 함께 먹으면 뇌졸중을 막는 효과가 있는 이것!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효능, 그리고 수박과 함께 먹으면 뇌졸중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교 연구팀은 라이코펜이 혈전 형성을

info.manypeople.kr

 

 

▶ 더 싼 금리 찾아 10분 만에 대출 갈아타는 방법 알아보기

 

스마트폰으로 더 싼 금리 찾아 10분 만에 대출 갈아타는 방법

온라인에서 이자를 비교하고 더 싼 금리를 찾아 실시간으로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대출 갈아타기) 플랫폼이 31일 개시됩니다. 대환대출 플랫폼 서비스는 무엇인지, 이용방법은 어떻게

info.manypeople.kr

 

 

 

▶ 계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과 좋지 않은 음식 알아보기

 

계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 좋지 않은 음식 알아보기

오늘은 계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과 좋지 않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계란과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계란과 같이 먹으면 좋은 훨씬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health.manypeople.kr

 

 

▶ 재물운을 상승시키는 부엌 인테리어 알아보기

 

 

재물운을 상승시키는 부엌 인테리어 알아보기

재물운을 상승시키는 부엌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관을 열자마자 부엌이 보이는 것은 외부의 탁한 기운이 음식을 조리하는 공간에 바로 들어올 수 있어 좋지 않습니다.

info.manypeople.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