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생활정보)

KBS 2TV 주말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 태경네, 연두네, 세진네 출연진 등장인물 캐릭터 성격 인물관계도 정리!

by hongik 2023. 3. 28.
반응형

이번에는 KBS 2TV 주말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연출 한준서 / 극본 조정주/ 제작 빅토리콘텐츠)에 출연하는 태경네, 연두네, 세진네, 이렇게 세 가족의 등장인물의 캐릭터 및 성격,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미혼모와 비혼남이 배 속에 있는 아기 '진짜'를 둘러싼 가짜 계약 로맨스와 임신, 출산, 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과정을 통한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려나가는 가족 드라마인 '진짜가 나타났다'에는 세 가족이 출연합니다. 바로 태경네, 연두네, 세진네인데요

 

먼저 태경네를 보면

태경의 할머니 은금실(80세)은 맹물에 빨간 물감을 탄다고 해서 피가 될 일이 없다고 믿는 순수 혈통주의자입니다. 그래서 새 며느리가 데리고 들어온 태경이 우리 집 친손주들의 밥그릇을 뺏지는 않을까 늘 경계하고 있습니다. 집안의 실세이며, 철옹성 같은 고집으로 자신의 뜻을 따르게 하지만 남들은 절대 모르는 여린 구석도 있습니다. 은금실 역은 2018년 MBC 연기대상 황금연기상을 수상한 탤런트 강부자가 맡았습니다.

 

다음은 태경의 새아버지이자 NX그룹의 회장인 공찬식(64세). 아내와 사별하고 첫사랑이었던 인옥과 다시 만나 재혼했습니다. 태경의 문제로 갈등하는 어머니와 아내 사이에서 갈등하는 현실주의자입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가족 모두가 화합할 수 있을 거라 믿는 이상주의자입니다. 공찬식 역은 1976년 KBS 특채 탤런트 홍요섭이 맡았습니다.

 

다음은 태경의 엄마 이인옥(59세)입니다. 애창곡이 ‘사랑밖에 난 몰라’일 정도로 ‘사랑’을 인생 최고의 덕목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미혼모로 태경을 낳은 것도, 반대를 무릅쓰고 찬식과 결혼한 것도 모두 사랑 때문인 낭만주의자입니다. 하지만 아들에 대한 사랑과 남편에 대한 사랑 사이에서 늘 갈등합니다. 여자 이인옥은 남편인 찬식을 위해서라면 온갖 수모를 참을 수 있지만, 엄마 이인옥은 아들인 태경을 위해서는 참지 않고 맞섭니다. 이인옥 역은 1978년 TBC 2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차화연이 맡았습니다.

 

다음은 태경의 형 공천명(39세)입니다. 무능하지만 회장을 아버지로 둔 수저빨(?)로 NX그룹의 재무팀 전무이사로 일하고 있으며, 정공법보다 모략에 능한 사람입니다. 현재 난임으로 고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아내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 누구보다도 넘쳐흐르는 애처가이기도 합니다. 자신을 위해서 애쓰고 있는 아내 수정을 위해서라도 후계자가 되려고 하는 야심을 품고 있습니다. 공천명 역은 2021년 KBS 연기대상 남자 조연상을 수상한 최대철이 맡앝습니다.

 

 

 

 

 

 

다음은 천명의 아내이자 태경의 형수 염수정(35세)입니다. 든든한 집안이 배경으로 받쳐주고 있어 콧대가 높고, 시어머니마저 은근히 부려먹습니다. 하지만 남편을 위해서라면 뭐든 할 수 있는 든든한 서포터이자 내조의 여왕입니다. 부족하고 모자란 남편 천명을 오직 사랑 하나로 포용하는 지독한 평강공주 스타일입니다. 난임으로 고전하고 있는 수정은 남편 천명과 자신을 꼭 닮은 아이를 낳는 게 평생소원입니다. 염수정 역은 2007년 KBS 드라마 ‘미우나 고우나’로 데뷔한 윤주희가 맡았습니다.

 

다음은 태경의 누나 공지명(37세)입니다. NX그룹의 재무팀 상무이사이며 까칠하지만 유능한 커리어 우먼입니다. 무능한 오빠 천명을 제치고 NX그룹의 주인이 되고 싶어 합니다. 자신보다는 일이 더 중요한 워커홀릭으로 ‘엄마’와 거리가 멉니다. 이런 성격 때문인지 친엄마와도 어색했고, 새엄마는 엄마로 인정하지 않으며, 자신 스스로도 엄마와 어울리지 않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지명 역은 2001년 MBC 3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최자혜가 맡았습니다.

 

다음은 지명의 남편 차현우(37세)입니다. 태경이와 대학 선후배 사이이며, 아내 성을 따서 병원을 차린 공산부인과 원장입니다. 처가살이를 자처할 만큼 사랑꾼이지만 가정에 소홀한 지명 탓에 그 사랑이 자꾸 바래져 가고 있어, 단란한 가족이란 꿈을 지명과 이룰 수 없을 것 같아 좌절합니다. 차현우 역은 배우 2012년 MBC 월화 드라마 ‘골든타임’으로 데뷔한 김사권이 맡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태경의 동생 공유명(26세)입니다. 반골 기질이 다분한 철없는 사고뭉치로 부잣집 막내 딸의 전형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맞는 말을 잘하고 쉽게 굴하지 않는 확고한 소신이 있고 한 번 꽂히면 가야 합니다. 그것이 모두가 말리는 길일지라도 포기할 줄 모르는 불꽃여자의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유명 역은 2016년 KBS2 드라마 ‘마스터-국수의 신’으로 데뷔한 유재이가 맡았습니다.

 

 

 

 

 

 

두 번째 가족은 여주인공 연두네입니다.

먼저 연두의 엄마 강봉님(59세). 전직은 마트에서 캐셔로 근무했으며 현재는 찜닭 체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아침마다 등교하는 일은 요즘 가장 설레는 일입니다. ‘올드 스쿨’이라는 대안학교의 자타공인 모범생이기도 합니다. 똑 부러지게 할 말 하는 성격에다가 자식의 일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대한민국의 대표 엄마상입니다. 강봉님 역은 1980년 MBC 특채 탤런트로 데뷔한 김혜옥이 맡았습니다.

 

다음은 연두의 외삼촌이자 봉님의 동생인 강대상(43세)입니다. 생긴 건 참 멀쩡하지만 그야말로 생긴 것만 멀쩡한, 빈틈이 많고 어딘가 허술하기 짝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렇지만 집안의 애물단지 같은 인물로 천성은 착해서 미워할 수가 없는 사람입니다. 다행히도 손맛도 좋고, 손끝도 야무져서 바쁘게 사는 누나 봉님과 조카들을 대신해 연두네 집안일을 도맡고 있습니다. 강대상 역은 1996년 SBS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류진이 맡았습니다.

 

다음은 연두의 남동생 오동욱(25세)입니다. 서울에 있는 4년제 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취업준비생입니다. 외모가 출중하여 이성으로부터 인기가 많지만 동욱의 마음을 독차지한 일곱 살 살 딸 수겸이 때문에 연애엔 도통 관심이 없는 인물입니다. 언제나 물밀듯이 밀려오는 여자들의 관심에 철벽을 치는 데는 이제 도가 튼, 유명한 철벽남입니다. 오동욱 역은 2020년 OCN 드라마 ‘써치’로 데뷔한 최윤제가 맡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연두의 조카이자 동욱의 딸 오수겸(7살)입니다. 아동복 코디 인플루언서로 하루 종일 인터넷을 달고 삽니다. 얼른 초등학생이 되어서 내 핸드폰, 내 노트북을 갖고 싶은 게 가장 큰 소원입니다.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을 타고 난 수겸이가 아빠가 만들어준 계정으로 올린 수겸이의 오늘의 코디는 늘 조회 수와 ‘좋아요’가 대폭발한 인기가 많은 아이입니다. 오수겸 역은 2019년 MBC 드라마 ‘황금정원’으로 데뷔한 정서연이 맡았습니다.

 

 

 

 

 

 

세 번째 가족은 세진네입니다.

먼저 세진의 아버지 장호(64세)입니다. ‘올드 스쿨’의 교장 선생님으로 재직 중이며, 인정이 많고 경우가 바른 사람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폐 끼치는 것을 꺼려합니다. 사학재벌의 외아들로 태어났지만 돈을 버는 일에는 도통 관심이 없습니다. 아는 것을 나누는 일을 통해 기쁨을 느끼지만 그러느라 있는 재산을 다 말아먹었습니다. 아내 화자와 딸 세진은 이런 호의 삶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장호 역은 가수로, 또 탤런트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창완이 맡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세진의 엄마 주화자(55세)입니다. 태생적으로 주목받는 걸 좋아하고 허영과 사치가 심할 뿐만 아니라 물욕도 심하고 염치가 없는 편입니다. 돈 무서운 줄도 모르고 갚을 대책도 없이 빚을 쉽게 지며, 현실감각도 없는데다 생활력은 제로인 인물입니다. 딸 세진이 부잣집 도련님과 어서 결혼해 남은 인생은 돈 걱정 없이 살게 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주화자 역은 1989년 영화 ‘신사동 제비’로 데뷔한 이칸희가 맡았습니다.

 

 

'진짜가 나타났다'  출연진들이 어떻게 얼키설키하는지 인물관계도를 보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진짜가 나타났다” 주인공 출연진, 등장인물의 캐릭터 및 성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S 2TV 주말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 주인공 출연진 등장인물 캐릭터 성격 인물관계도 정리!

3월 25일 토요일 20:05 첫 방송 후 더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KBS 2TV 주말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연출 한준서 / 극본 조정주/ 제작 빅토리콘텐츠) 주인공 출연진, 등장인물의 캐릭터 및 성

manypeople.kr

 

 

 

휴머니즘 가족 이야기 노년들의 인생 2막 이야기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 갈, 명품 배우들의 연기가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KBS 2TV 주말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 토/일 20:05 K-드라마를 응원합니다!

댓글